본문 바로가기
퀴즈정보

유퀴즈(유퀴즈 온 더 블럭) 문제와 정답 95화 맛의 전쟁 특집

by point 2021. 3. 3.
유퀴즈 (유퀴즈 온 더 블럭)문제모음 - 화 / tvn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소개 : 큰 자기 유제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제작: 박희연(책임프로듀서), 김민석, 강민성 외(연출), 이언주, 이향란 외(극본) 
공식사이트 : 공식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2월 24일(수) <맛의 전쟁>특집이었던

유퀴즈(유퀴즈 온 더 블럭)의 문제를 모아 보았어요.

 

 

한국인이라면 멈출 수 없는 바~로 그 '맛!' '맛' 좀 아는 자기님들 다 모였다! <맛의 전쟁> 특집. 18년간 '감자'만 연구한 5리ON 감자연구소 황순원 연구원. "국내에서 감자 과자로 라이벌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감자 과자 장인이 있는 게 틀림없는 그 회사! 감자 사랑꾼 연구원이 감자 연구소에서 하는 일은? 국내 최초 초당옥수수를 들여온 김재훈 대표. 국내에 없는 농산물을 해외에서 들여온 농산물계의 문익점! "농사만큼 정직한 일은 없다!".


첫 번째 유퀴즈(유퀴즈 온 더 블럭) 손님은 이색 농산물 전문가 김재훈 님입니다.
<문제 1> 옛 선조들은 정월대보름에 '이 동물로 한해 농사를 점쳤다고 합니다. 이 동물에게 오곡밥과 나물을 준 뒤 오곡밥을 먼저 먹으면 풍년을 나물을 던저 먹으면 흉년이 될 것이라 예측했다고하는데요. 예로부터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이 동물'은 무엇일까요?
정답: 소


두 번째 유퀴즈(유퀴즈 온 더 블럭) 손님은 18년간 감자 과자만 연구한 베테랑, 강원도 평창에 있는
감자 연구소 황순원 연구원입니다. 소나기의 작가님과 이름이 같네요.
<문제 2> 이것은 악기를 연주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 손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손과 팔을 연결해 주는 손목의 잘록한 부분을 이것이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재간이 뛰어난 사람에게 흔히 이것이 좋다고 표현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수완


세 번째 유퀴즈(유퀴즈 온 더 블럭) 손님은 라면 수프에 진심인, 인생의 반을 라면 수프에 빠진 27년 차 수프 개발자 윤재원 팀장님입니다.
<문제 3> 이것은 늘 옆자리에 두고 가르침으로 삼는 글'이라는 뜻입니다. 고대 중국학자인 최원은 스스로 지켜야 할 문장들을 칼에 새겨 자신이 않는 오른쪽에 놓고 평생 되새기며 살았다고 전해지는데요. 이후 사람들이 그 문장을 가리켜 이것이라 불렀다고 합니다. 자리 오른쪽에 새겨두는 글'이라는 뜻의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좌우명


네 번째 유퀴즈(유퀴즈 온 더 블럭) 손님은 토스트에 진심인 자기님, 달달한 소스로 마음을 사로잡은 토스트 왕 김하경 대표님입니다.
<문제 4> 이것은 물이 흐르는 도랑처럼 생겼다 하여 '수구'라고도 불리는 신체 부위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이곳의 길이와 깊이를 보고 수명의 길고 짧음을 판단하기도 했다는데요. 명치, 관자놀이와 함께 우리 몸의 급소 부위로 꼽히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정답: 인중

 

네번째 손님으로 오신 이삭 토스토의 김하경 대표님은 1995년 개인 창업 하였을때부터 프랜차이즈 회사를 지금까지 '장사는 제 양심을 파는것'이라고 생각했기에 동기와 과정을 중요시하고 성실과 공의와 정직의 원칙아래 공동선의식 동행을 회사의 사명으로 삼고 성경말씀과 사회법규를 지키는 '정당하고 바른기업'이 되고자 노력하며 이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삭이라는 이름의 뜻처럼 기쁨과 웃음, 행복과 축복을 유통하는 삶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라며 홈페이지에 대표님의 인사말을 남기었고, 이삭토스트는 1995년 개인사업을 시작으로 2003년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주)이삭 본사의 윤리적 경영 및상생의 철학 아래 운영되는 대한민국 토스트 브랜드1위 브랜드입니다. 2019년 전국 800여개 이삭토스트 매장에서는 주문즉시 갓 구워내는 토스트에 100% 아라비카 원드로 내린 더블샷 커피, 다양한 음료군들 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중이라고 합니다. 토스트 메뉴로는 통새우 커틀릿, 피클, 양배추를 올리고 칠리와 핫스모크 소스로 맛을 더한 칠리새우 및 쫄깃한 모짜렐라 치즈와 그릴향이 느껴지는 햄을 올려 만든 피자 토스트 등 많은 제품들을 출시하였습니다.

유퀴즈 온 더 블럭의 재방송은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바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