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정보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와 정답118화 - 샤이니 민호 출연

by point 2021. 3. 4.
- 채널 : KBS2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40분 
- 소개 : '뇌섹'이 각광받고 있는 사회에서 상식이라곤 1도 없을 것 같은 일면 '상식 문제아들'들! 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 프로그램 
- 제작 : 이세희(책임프로듀서), 김진, 김아영외(연출), 모은설, 박미나 외(작가)
-출연진 : 김영만, 송은이. 김숙,민경훈,정형돈

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 토크쇼의 옥탑방의 문제아들, 자원입대한 해병대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연예계 대표 열정 남 샤이니의 민호와  '복귀 동지' 민호 X 형돈 아웅다웅 찐친 케미 공유하며 함께 풀어 본  문제를 모아 보았어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1>2021년 새롭게 도입된 군 복지 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채식주의 장병들을 위한 채식 식단이 따로 마련될 예정이며 모든 장병들에게 "이것"을 위한 월 만원 비용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새롭게 도입된 이 복지 비용은 무엇일까요?
정답: 이발비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2>햄버거를 먹을 때 내용물이 흐트러져 불편했던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온라인상에 '햄버거 깔끔하게 먹는 방법"이 소개돼 화제입니다. 이 방법대로 햄버거를 먹으면 햄버거 모양이 부서지지 않고 소스가 흘러내리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햄버거를 먹는 꿀팁은 무엇일까요?
정답: 햄버거를 180도 뒤집어 먹는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3>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 선수의 뒤에는 어린 시절부터 엄격한 교육으로 이끈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씨가 있습니다. 독일 분데리스가에 데뷔한 손흥민이 열여덟 나이로 최연소 데뷔 골을 터트리며 세계의 주목을 받은 날 그의 아버지는 이런 행동'을 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모두를 놀라게 한 아버지의 행동은 무엇이었을까요?
정답: 인터넷 여론을 보며 자만할까 봐 컴퓨터를 압수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4>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초대박 히트를 치고 있는 한국 물건이 있는데요. 야외용 화덕이라고 소개된 이 물건은 저렴하고 가벼워 캠핑을 즐기는 백패커들 사이에 큰 인기라고 합니다. "이것'은 외국인들이 이 물건의 원래 용도를 단단히 오해한 것으로 한국에서는 전혀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물건인데요. 뜻밖의 용도로 대박 난 한류 템은 무엇일까요?
정답: 접이식 찜기(삼발이)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5>민호의 '열정 만수르 형님' 유노윤호는 "가장 해로운 해충은 대충'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금 3개는 황금과 소금 그리고 지금' 등 열정 명언 제조기로 유명한데요. 신입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윤호의 눈썹을 그리기 전 잔뜩 긴장한 모습으로 '어떻게 그려드릴까요?'라고묻자 이렇게 대답했다고 합니다. 유노윤호의 대답은 무엇이었을까요?
정답: 내 눈썹에 네 꿈을 펼쳐봐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6>펭귄들의 터전 '호주 필립섬'에 대형 기름 유출 사고가 발생해 펭귄들이 저체온증으로 죽어가는 일이 발생했는데요. 펭귄이 털에는 물이 얼어붙는 것을 방지해 주는 특수 기름이 있는데 바닷물에 유출된 기름이 원래 몸에 있던 기름을 융해시켜 체온을 유지할 수도 먹이를 사냥할 수도 없게 만든 것입니다. 이에 호주 펭귄 재단은 기름 범벅이 된 펭귄들을 돕기 위해 아이디어를 냈고 99%의 펭귄들을 구하는 데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펭귄들이 목숨을 구한 생존비법은 무엇이었을까요?
정답: 펭귄에게 스웨터를 입혔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7>정신분석학의 아버지 지그문트 프로이트(1856-1939)는 꿈에 대한 이론과 사람의 성격 발달을 5단계로 정의하는 등 심리학계에 많은 업적을 남겼는데요. 하지만 그가 30년간 집요하게 연구했음에도 불구하고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라고 언급하며 답할 수 없었던 질문이 있다고 합니다. 인류 최고의 지성 ‘아인슈타인’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호킹’도 답을 찾지 못했다는 이 질문은 무엇일까요? 
정답 여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8>미국 남부에 사는 강아지 '찰리'는 녹내장으로 시력을 모두 잃었는데요. 주인은 찰리가 우울해하지 않도록  친구가 되어줄 강아지 '매버릭'을 입양해 다고 합니다. "매버릭'은 항상 '찰리'의 곁을 지키며 껌딱지처럼 붙어 다녔고 특히 산책할 때 큰 힘이 되어 주었다고 하는데요. 남다른 우정으로 화제가 된 촬리와 매버릭의 산책법은 무엇일까요?
정답 : 시력을 잃은 강아지(촬리)의 목줄을 매버릭이 물고 함께 산책한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시청률과 옥탑방의 문제아들  재방송은 검색을 통하여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