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정보

옥탑방의 문제아들 119화 문제와 정답 2021 예능 유망주 장항준 감독과 함께

by point 2021. 3. 6.
- 채널 : KBS2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40분 
- 소개 : '뇌섹'이 각광받고 있는 사회에서 상식이라곤 1도 없을 것 같은 일면 '상식 문제아들'들! 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 토크쇼 프로그램 
- 제작 : 이세희(책임프로듀서), 김진, 김아영외(연출), 모은설, 박미나 외(작가)
- 출연진 : 김영만, 송은이, 김숙, 민경훈, 정형돈

영화계뿐만 아니라 예능계까지 장악? '2021 예능 유망주' 장항준 감독이 옥탑방에 방문하여 최근 예능 출연 제의가 빗발친다는 장항준 김독, 하지만 주변의 높아지는 기대체에 너무 부담스럽다고 고백과 함께 급기야 방송 관계자들에게 예능 출연 거부 선언 공식 입장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그가 그렇게 말을 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장항준 감독 : 영화감독, 전 대학교수, 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하고 2002년 영화 라이터를 켜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수상 경력으로는 2018년 제25회 KBS 연예대상 올해의 엔터테인먼트 DJ상이 있습니다. 배우자는 김은희
드라마작가 입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1> 가수 김종민 씨는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의 유일한 원년 멤버로서 시즌4까지 14년째 출연 중인 최장기 생존자입니다. 그에게 예능 장수 비결이 무엇이죠? 하고 묻자 엉뚱한 대답을 해 놀라게 했다고 합니다. 김종민 씨가 말한 예능 생존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정답: 동생pd도 다 형이라고 생각한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 2> 킹덤과 부산행으로 대표되는 한국 좀비물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으며 k-좀비 신드롬을 일으켰는데요. 외국인이 한국 좀비에 대해 열광하는 이유는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가 반영되어 좀비가 아주 빠르고 역동적이라는 것, 다른 하나는 이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떤 이유일까요?
정답: 좀비에게도 사연이 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3>타이타닉 아바타를 탄생 시킨 할리우드 감독 제임스 카메론은 유명해지기 전 생활고에 시달리며 터미네이터 시나리오를 완성했는데요. 이후 제임스 카메론은 영화 제작사와의 협상 자리에서 시나리오를 단돈 1달러에 팔겠다는 파격적인 제안을 했다고 합니다. 이 같은 제안을 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답: 시나리오를 1달러에 파는 대신 자신이 감독을 맡게 해달라고 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4>한국 문학의 어머니 고 박완서 작가는 편안함을 느끼는 집필 환경이 따로 있었다고 합니다. 전기스탠드를 켠 채로 바닥에 엎드려 '이것'과 함께 소설을 쓸 때 여왕님의 팔자가 부럽지 않을 정도의 행복감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최적의 집필 환경을 만들어 준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남편의 코고는 소리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 5> 동물들은 이성을 유혹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수컷 침팬지는 파파야 열매처럼 맛있는 과일로 암컷을 유혹하고 수컷 타조는 온몸으로 구애의 춤을 춘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컷 쥐는 암컷 쥐를 유혹하는 비장의 무기로 '이 방법'을 사용한다는데요. 수컷 쥐의 짝짓기 성공률은 5배 높여주는 '이 방법'은 무엇일까요?
정답: 눈물을 흘리며 구애한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6>뉴런과 에어로빅의 합성어인 '뉴로빅'은 평소 하던 활동을 통해 전두엽을 활성화시키는 '뇌 훈련법'으로 뇌의 노화를 늦춰준다고 하는데요.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뉴로빅 운동법으로는 왼손으로 양치질하기, 가족과 눈빛으로 대화하기 그리고 식사할 때와 대소변 볼 때 '이렇게 하기'등이 있다고 합니다. 무엇일까요?
정답:눈감기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7>최근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주고받은 것이 일상화 되면서 해당 기업에서 신기한 선물 기네스 기록을 발표했는데요. 편의점 선물만 1,013개 받은 인간 편의점 그리고 금요일 출근길 '이 선물'만 30개 받은 00 왕  등이 꼽혔다고 합니다. 어떤 선물 신기록일까요?
정답:숙취해소 제만 30개 받은 회식 왕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8>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남편인 '필립공'은 외조의 왕으로 유명한데요. 그는 왕실의 법도 때문에 73년을 함께한 부부임에도 공식석상에서 아내와 함께 '이것을'함께 할 수 없었다고 헙니다. 그가 결혼 생활 동안 하지 못했던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아내와 나란히 걷는것 

옥탑방의 문제아들 시청률과 옥탑방의 문제아들  재방송은 검색을 통하여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